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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개인정보처리방침은2023년9월 1부터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썸트리 >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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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 위탁기간 : 수탁자의 약관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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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매매에 따른 전자 계약
• 위탁기간 : 수탁자의 약관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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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탁받는 자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세금계산서(정발행, 역발행), 본인인증(공동인증서)
• 위탁기간 : 수탁자의 약관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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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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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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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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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① 정보주체는 < 썸트리 >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 썸트리 >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 썸트리 >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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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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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 썸트리 >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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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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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 관한 사항)
① < 썸트리 >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김재봉
• 직책 : 대표
• 연락처 : 02-909-1399. jaebong.kim@sumtre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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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조(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2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1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표준약관 제10023호 (2015. 6. 26. 개정)
제1조(목적)
이약관은<썸트리>가운영하는<썸트리>(이하“몰”이라한다)에서제공하는인터넷관련서비스(이하“서비스”라한다)를이용함에있어사이버몰과이용자의권리․의무및책임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몰”이란<썸트리>가재화또는용역(이하“재화등”이라함)을이용자에게제공하기위하여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를이용하여재화등을거래할수있도록설정한가상의영업장을말하며,아울러사이버몰을운영하는사업자의의미로도사용합니다.
②“이용자”란“몰”에접속하여이약관에따라“몰”이제공하는서비스를받는회원및비회원을말합니다.
③‘회원’이라함은“몰”에회원등록을한자로서,계속적으로“몰”이제공하는서비스를이용할수있는자를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판매자”란 “몰”에 “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상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려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등의명시와설명및개정)
①“몰”은이약관의내용과상호및대표자성명,영업소소재지주소(소비자의불만을처리할수있는곳의주소를포함),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이용자가쉽게알수있도록“몰”의초기서비스화면(전면)에게시합니다.다만,약관의내용은이용자가연결화면을통하여볼수있도록할수있습니다.
②“몰은이용자가약관에동의하기에앞서약관에정하여져있는내용중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등과같은중요한내용을이용자가이해할수있도록별도의연결화면또는팝업화면등을제공하여이용자의확인을구하여야합니다.
③“몰”은「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전자금융거래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방문판매등에관한법률」,「소비자기본법」등관련법을위배하지않는범위에서이약관을개정할수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몰”이약관을개정할경우에는그개정약관은그적용일자이후에체결되는계약에만적용되고그이전에이미체결된계약에대해서는개정전의약관조항이그대로적용됩니다.다만이미계약을체결한이용자가개정약관조항의적용을받기를원하는뜻을제3항에의한개정약관의공지기간내에“몰”에송신하여“몰”의동의를받은경우에는개정약관조항이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제공및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재화또는용역에대한정보제공및구매계약의체결
2.구매계약이체결된재화또는용역의배송
3.기타“몰”이정하는업무
②“몰”은재화또는용역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경우에는장차체결되는계약에의해제공할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변경할수있습니다.이경우에는변경된재화또는용역의내용및제공일자를명시하여현재의재화또는용역의내용을게시한곳에즉시공지합니다.
③“몰”이제공하기로이용자와계약을체결한서비스의내용을재화등의품절또는기술적사양의변경등의사유로변경할경우에는그사유를이용자에게통지가능한주소로즉시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중단)
①“몰”은컴퓨터등정보통신설비의보수점검․교체및고장,통신의두절등의사유가발생한경우에는서비스의제공을일시적으로중단할수있습니다.
②“몰”은제1항의사유로서비스의제공이일시적으로중단됨으로인하여이용자또는제3자가입은손해에대하여배상합니다.단,“몰”이고의또는과실이없음을입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다만,“몰”이보상기준등을고지하지아니한경우에는이용자들의마일리지또는적립금등을“몰”에서통용되는통화가치에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등록내용에허위,기재누락,오기가있는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회원가입계약의성립시기는“몰”의승낙이회원에게도달한시점으로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탈퇴및자격상실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회원이다음각호의사유에해당하는경우,“몰”은회원자격을제한및정지시킬수있습니다.
1.가입신청시에허위내용을등록한경우
2.“몰”을이용하여구입한재화등의대금,기타“몰”이용에관련하여회원이부담하는채무를기일에지급하지않는경우
3.다른사람의“몰”이용을방해하거나그정보를도용하는등전자상거래질서를위협하는경우
4.“몰”을이용하여법령또는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는경우
③“몰”이회원자격을제한․정지시킨후,동일한행위가2회이상반복되거나30일이내에그사유가시정되지아니하는경우“몰”은회원자격을상실시킬수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몰”이회원에대한통지를하는경우,회원이“몰”과미리약정하여지정한전자우편주소로할수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및개인정보제공동의등)
①“몰”이용자는“몰”상에서다음또는이와유사한방법에의하여구매를신청하며,“몰”은이용자가구매신청을함에있어서다음의각내용을알기쉽게제공하여야합니다.
1.재화등의검색및선택
2.받는사람의성명,주소,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또는이동전화번호)등의입력
3.약관내용,청약철회권이제한되는서비스,배송료․설치비등의비용부담과관련한내용에대한확인
4.이약관에동의하고위3.호의사항을확인하거나거부하는표시(예,마우스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결제방법의선택
②“몰”이제3자에게구매자개인정보를제공할필요가있는경우1)개인정보를제공받는자,2)개인정보를제공받는자의개인정보이용목적,3)제공하는개인정보의항목,4)개인정보를제공받는자의개인정보보유및이용기간을구매자에게알리고동의를받아야합니다.(동의를받은사항이변경되는경우에도같습니다.)
③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동의를받은사항이변경되는경우에도같습니다.)다만,서비스제공에관한계약이행을위해필요하고구매자의편의증진과관련된

제10조(계약의성립)
①“몰”은제9조와같은구매신청에대하여다음각호에해당하면승낙하지않을수있습니다.다만,미성년자와계약을체결하는경우에는법정대리인의동의를얻지못하면미성년자본인또는법정대리인이계약을취소할수있다는내용을고지하여야합니다.
1.신청내용에허위,기재누락,오기가있는경우
2.미성년자가담배,주류등청소년보호법에서금지하는재화및용역을구매하는경우
3.기타구매신청에승낙하는것이“몰”기술상현저히지장이있다고판단하는경우
②“몰”의승낙이제12조제1항의수신확인통지형태로이용자에게도달한시점에계약이성립한것으로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판매자”의 계약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구매한재화또는용역에대한대금지급방법은다음각호의방법중가용한방법으로할수있습니다.단,“몰”은이용자의지급방법에대하여재화등의대금에어떠한명목의수수료도추가하여징수할수없습니다.
1.폰뱅킹,인터넷뱅킹,메일뱅킹등의각종계좌이체
2.선불카드,직불카드,신용카드등의각종카드결제
3.온라인무통장입금
4.전자화폐에의한결제
5.수령시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몰”과계약을맺었거나“몰”이인정한상품권에의한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변경및취소)

①“몰”은이용자의구매신청이있는경우이용자에게수신확인통지를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몰”은이용자와재화등의공급시기에관하여별도의약정이없는이상,이용자가청약을한날부터7일이내에재화등을배송할수있도록주문제작,포장등기타의필요한조치를취합니다.다만,“몰”이이미재화등의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경우에는대금의전부또는일부를받은날부터3영업일이내에조치를취합니다.이때“몰”은이용자가재화등의공급절차및진행사항을확인할수있도록적절한조치를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재화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과 “판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들 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몰”과재화등의구매에관한계약을체결한이용자는「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제13조제2항에따른계약내용에관한서면을받은날(그서면을받은때보다재화등의공급이늦게이루어진경우에는재화등을공급받거나재화등의공급이시작된날을말합니다)부터7일이내에는청약의철회를할수있습니다.다만,청약철회에관하여「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달리정함이있는경우에는동법규정에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이용자에게책임있는사유로재화등이멸실또는훼손된경우(다만,재화등의내용을확인하기위하여포장등을훼손한경우에는청약철회를할수있습니다)
2.이용자의사용또는일부소비에의하여재화등의가치가현저히감소한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같은성능을지닌재화등으로복제가가능한경우그원본인재화등의포장을훼손한경우
③제2항제2호내지제4호의경우에“몰”이사전에청약철회등이제한되는사실을소비자가쉽게알수있는곳에명기하거나시용상품을제공하는등의조치를하지않았다면이용자의청약철회등이제한되지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청약철회등의경우공급받은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이용자가부담합니다.“몰”은이용자에게청약철회등을이유로위약금또는손해배상을청구하지않습니다.다만재화등의내용이표시·광고내용과다르거나계약내용과다르게이행되어청약철회등을하는경우재화등의반환에필요한비용은“판매자”가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⑤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의 신청에 대하여 “판매자”가 자신의 업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몰”은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15조에 따라 정당한 것인지 확인하고, 정당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몰”은이용자의개인정보수집시서비스제공을위하여필요한범위에서최소한의개인정보를수집합니다.
②“몰”은회원가입시구매계약이행에필요한정보를미리수집하지않습니다.다만,관련법령상의무이행을위하여구매계약이전에본인확인이필요한경우로서최소한의특정개인정보를수집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몰”이제2항과제3항에의해이용자의동의를받아야하는경우에는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신원(소속,성명및전화번호,기타연락처),정보의수집목적및이용목적,제3자에대한정보제공관련사항(제공받은자,제공목적및제공할정보의내용)등「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제22조제2항이규정한사항을미리명시하거나고지해야하며이용자는언제든지이동의를철회할수있습니다.
⑥이용자는언제든지“몰”이가지고있는자신의개인정보에대해열람및오류정정을요구할수있으며“몰”은이에대해지체없이필요한조치를취할의무를집니다.이용자가오류의정정을요구한경우에는“몰”은그오류를정정할때까지당해개인정보를이용하지않습니다.
⑦“몰”은개인정보보호를위하여이용자의개인정보를취급하는자를최소한으로제한하여야하며신용카드,은행계좌등을포함한이용자의개인정보의분실,도난,유출,동의없는제3자제공,변조등으로인한이용자의손해에대하여모든책임을집니다.
⑧“몰”또는그로부터개인정보를제공받은제3자는개인정보의수집목적또는제공받은목적을달성한때에는당해개인정보를지체없이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몰”은법령과이약관이금지하거나공서양속에반하는행위를하지않으며이약관이정하는바에따라지속적이고,안정적으로재화․용역을제공하는데최선을다하여야합니다.
②“몰”은이용자가안전하게인터넷서비스를이용할수있도록이용자의개인정보(신용정보포함)보호를위한보안시스템을갖추어야합니다.
③“몰”이상품이나용역에대하여「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제3조소정의부당한표시․광고행위를함으로써이용자가손해를입은때에는이를배상할책임을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ID및비밀번호에대한의무)
①제17조의경우를제외한ID와비밀번호에관한관리책임은회원에게있습니다.
②회원은자신의ID및비밀번호를제3자에게이용하게해서는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의무)
이용자는다음행위를하여서는안됩니다.
1.신청또는변경시허위내용의등록
2.타인의정보도용
3.“몰”에게시된정보의변경
4.“몰”이정한정보이외의정보(컴퓨터프로그램등)등의송신또는게시
5.“몰”기타제3자의저작권등지적재산권에대한침해
6.“몰”기타제3자의명예를손상시키거나업무를방해하는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피연결“몰”간의관계)
①상위“몰”과하위“몰”이하이퍼링크(예:하이퍼링크의대상에는문자,그림및동화상등이포함됨)방식등으로연결된경우,전자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하고후자를피연결“몰”(웹사이트)이라고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귀속및이용제한)
①“몰“이작성한저작물에대한저작권기타지적재산권은”몰“에귀속합니다.
②이용자는“몰”을이용함으로써얻은정보중“몰”에게지적재산권이귀속된정보를“몰”의사전승낙없이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기타방법에의하여영리목적으로이용하거나제3자에게이용하게하여서는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몰”은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볼 수 없도록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물이 단순히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불리하다는 이유만으로 삭제 또는 임시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해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장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기타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 데이터 등을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제23조(분쟁해결)
①“몰”은이용자가제기하는정당한의견이나불만을반영하고그피해를보상처리하기위하여피해보상처리기구를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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